2016년 8월 16일 화요일

일산 빌라촌 사진들
























2016년 7월 11일 월요일

2016년 7월 11일 촬영한 레인보우 브리지, 스카이트리 사진들


레인보우 브리지 사진1
레인보우 브리지 사진2
레인보우 브리지 사진3
스카이트리의 모습
스카이트리 전망대에서 찍은 사진

2015년 12월 25일 금요일

한중합작 드라마 "최고의 커플" 워크플로우

1. 중국에서 2K로 방영하기로 최종 결정

2. 카메라는 레드 드래곤 x 2대로 결정됨

3. 처음에 제작사에서는 현장에서 2K로 찍어서 편집실에서 2K로 편집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으나, 나중에 알고 보니 RED는 2K로 찍으면 화면이 크롭이 되어버리는 문제가 있었음. 따라서 크롭을 피하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4K로 찍을 수 밖에 없었음...문제점을 알았을 때는 이미 너무 시간이 늦어서 카메라를 바꾸는 것은 불가능했음

4. 따라서 4K로 촬영해서 2K로 편집을 해서 2K로 방송을 내보내는 워크플로우로 결정됨

5. 현장에서는 대부분의 씬을 4K RAW로 촬영을 했고, 씬에 따라서 가끔씩 5K나 6K로 찍는 씬들도 있었음(카메라 감독이 뭔가 생각하는 바가 있어서 일부 씬을 5K, 6K로 찍은 거 같은데, 자세한 이유는 모르겠음...)

6. 4K RAW를 2K mov(코덱은 ProRes422 HQ)로 변환하는 작업은 REDCINE-X상에서 이루어짐. CPU의 힘만으로 변환하면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신영필름이란 곳에서 Rocket-X를 렌탈해서 편집실에 전달했음. 레드 드래곤 이전까지는 Rocket으로 변환하면 되고, 레드 드래곤으로 찍은 소스는 반드시 Rocket-X로 변환해야 됨(아마 드래곤 이후는 전부 Rocket-X가 필요한 듯)

7. 편집실에서는 2K mov로 변환된 소스를 가지고 파이널컷 7(세븐)으로 편집을 진행...

RED ROCKET-X의 제품 사진(PCI-Express 슬롯에 꽂는 제품으로, PCI-Express 슬롯이 있는 데스크탑 PC 또는 은색으로 된 구형 맥프로에 설치해서 쓰면 됨...까만색 신형 맥 프로나 맥북에서 쓰려면 썬더볼트 외장케이스가 있어야 되는데 국내에서 너무 구하기가 힘들고, 아무 케이스나 되는 게 아니고 RED인증을 받은 제품만 된다고 함. 내가 아는 Rocket-X 지원되는 외장케이스는 이 제품밖에 없음 -> http://www.sonnettech.com/product/echoexpress3d.html
비메오를 뒤져보니 어떤 외국 유저가 M-Logic 케이스도 잘 된다고 올렸음 -> https://vimeo.com/58467321 
구글링 해보니 이런 제품도 있네? ->



구형 맥 프로
(일반적인 데스크탑 PC처럼 PCI-Express 슬롯을 가지고 있음. 본체를 열고 맥프로 메인보드에 ROCKET-X를 꽂으면 끝...외장케이스를 살 필요가 없음)


신형 맥 프로
(PCI-Express 슬롯이 없으므로, PCI-Express 카드를 쓰려면 썬더볼트 외장케이스에 넣어서 외장케이스와 맥프로를 썬더볼트 케이블로 이어줘야 됨...맥북프로나 맥북에어에서 ROCKET-X를 쓰고 싶을 때도 마찬가지)



Rocket-X의 구매는 아래의 URL에서 가능:
http://www.red.com/store/products/red-rocket-x

Rocket-X의 렌탈은 신영필름에서 가능:
신영필름 주소: 서울 중구 필동2가 17-9
신영필름 전화번호: 02-2266-6510

2015년 9월 11일 금요일

"엄마니까 괜찮아" 워크플로우

Sony F5 4k kit으로 촬영 진행 -> AxS 메모리에는 4K RAW, SxS 메모리에는 2K RAW 파일이 녹화됨 -> Sony RAW Viewer(http://www.sonycreativesoftware.com/rawviewer)로 데이터 확인 후 백업 -> 어도비 프리미어로 편집 진행

"엄마니까 괜찮아" 장비업체 리스트

1. 옵티캠(www.opticam.co.kr) - 판달리 빌린 곳
연락처: 02-2234-6224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195-6

2. 메인캠플러스(www.maincam.co.kr) - Sony F5용 팔로우 포커스, 편광필터, 매트박스 빌린 곳
연락처: 02-761-1035
주소: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32길 13   한강 삼성APT 상가 102호 (토정동 138로 찾아도 되고 올레 내비에서 메인캠플러스 쳐도 됨)

3. 성화전자 - 모니터, 트라이포드 빌린 곳
연락처: 010-3743-9803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2길 6 또는 여의도동 14-5 아크로폴리스오피스텔 6층


2015년 9월 9일 수요일

"엄마니까 괜찮아" 로케이션 리스트

1. 신효섭 셰프의 한정식 어무이
전화번호: 02-6393-6365
주소: 마포구 월드컵북로 375 (홍대점은 서교동 399-24라고 함)

2. 일산병원세트 (주)SNC (김태희 주연 "용팔이" 촬영장소)
주소: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산프라자 6층
전화번호: 010-9264-1690

3. 파주시 동패동 금낭화길 10-9


4. 파주시 동패동 1722-5


5. 법흥리 1700-1(유미의 방)


6. B.ratio
전화번호: 031-901-8057 / 010-3030-8002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8


7. 까페 아이노스
주소: 경기도 파주시 서패동 243-6
전화번호: 010-9876-4881 / 031-946-5009


8. 리차드 프로헤어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7


9. ASK보컬전문학원
주소: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1로 288-27 한강프라자 506호

10. 할머니묵집
전화번호: 031-942-3017 / 010-4080-3017
주소: 경기 파주시 서패동 203-7번지



11. 고양시 요리학원 '군침'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39 삼라마이다스 308호 (장항동 734)
군침 소개글

12. 까페 소솜
연락처: 010-2966-0829 / 031-942-0550
주소: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낙하리 4-12
까페 소솜 소개글

13. 락까페 디디다
연락처: 02-3142-5750
주소: 6호선 상수역 1번 출구에서 3분 거리




14. THE 515 Original
주소: 경기도 파주시 돌곶이길 95(구 서패동 183-1)
연락처: 010-8633-2789




15. 상암 DMS(디지털매직스페이스)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400(상암동 1602)